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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 정보 유출 사건들로 인해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현실입니다.
오늘은 명의가 도용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를 통해 조회하기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는 가입사실현황조회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내 명의의 핸드폰, 인터넷, USIM, e-SIM 등의 가입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또 내 명의로 핸드폰이나 무선인터넷, 유심전화 등에 신규 가입할 경우 문자로 알려주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도 제공합니다.
Msafer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바로가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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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SS 통해 조회하기
이동통신3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 서비스 PASS에서도 가입사실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동일하게 내 명의로 개통된 통신 서비스 현황 확인과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가입 할 수 있습니다.
가입사실현황조회서비스, 가입제한서비스 이용방법
PASS앱 전체메뉴 > 본인확인(고유식별정보 처리 동의) > 가입사실현황조회 > 가입제한서비스 설정
* 각 사별 pass앱 사정에 따라 메뉴위치는 상이할 수 있음
ㅇ 이용방법 문의 : 각 사별 고객센터(핸드폰에서 114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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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좌 지킴이에서 확인하기
카카오페이에서도 명의 도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계좌 지킴이는 마이데이터에 연결된 계좌와 통신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도용 위험을 감지하는 서비스입니다
통신 가입 내역 뿐 아니라 계좌와 대출의 명의 도용 여부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확인 사항
- 내 계좌는 안전한지
- 내 이름으로 실행된 대출은 몇 건인지
- 나 몰래 개통된 휴대폰이 있는지
- 중고거래 대상이 사기 의심 계좌인지
* 통신사 연결했는데 자산 정보가 없는 기관이라고 나온다면 나 몰래 개통된 휴대폰이 없다는 의미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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